본문 바로가기

IT

SKT 5G함께쓰기_태블릿 유심을 해외판 화웨이 E5885에 장착한 후기

 

작년 5G 폰으로 기기변경 하면서  프로모션으로  LTE 함께쓰기 2회선을  무료로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었다.

 

하나는 5G함께쓰기_스마트폰 으로 아이폰에 사용중이고.

다른 하나는 5G함께쓰기_태블릿 으로  갤럭시탭S6에 넣어서 쓰다가  태블릿을 팔면서 하나가 남았다.

 

그러다가 화웨이 E5885(KT에서 팔았다는 글로벌  원 에그) 라는 라우터를 알게 되었고.

남는 5G함께쓰기_태블릿 유심을  라우터에 넣어서 사용하면 어떨까 라는 마음으로 구입하였으나......

 

FAIL!

 

지점에 가서  화웨이 E5885를  태블릿 등록하였음에도 개통되지 않는다.

지점직원도 그냥 태블릿등록 삭제하고  스마트폰 유심 꽂아서 쓰라고 하더라.

APN 변경 (lte-internet.sktelecom.com)도 소용없었다.

 

미리 인터넷을 뒤져 보았으나. 태블릿 유심으로 된다 안된다에 관한 글은 없어서 시도해보았으나 실패.

그렇다고 아이폰에 꽂아놓은 유심을 빼서 굳이 들고다닐필요까지는 없어서 나중에 해외여행 용도로나 쓸 예정.

 

한줄정리.

5G 함께쓰기_태블릿 유심으로는  화웨이 E5885 를 태블릿 등록해도 개통되지 않음.